2013년 3월 20일 수요일

페이스북 알림메일에 사칭한 악성메일이 유표되었다.

페이스북은 저희 친구랑 많이 사용하는 교류하는 서비스이고 또는 서로 정보를 나누는 공간이라고 봅니다.

중국에서 페이스북(facebook) 혹은 트위터(twitter)를 차단되는 이유는 바로 국가 정부에 허락되지 않는  폭력,액정,악의적으로 비방에 대한 많은 발언을 하기 때문에 더욱나 국가 정부에 대한 유언비어를 날조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께서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을 차단했습니다.하지만 중국정부께서 그 사이트를 하지말라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우회접속하면 그 사이트가 바로 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페이스북에 알림메일을 사칭한 악성메일 유표와 관련해 20일 사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고 합니다.



 악성메일은 대체로 '당신과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했다(Alfred Sherman Added a new photo with you to the album)"이라는 제목으로 전송했는데, 전형적인 페이스북 알림메일의 형식을 띄고 있는 것입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내부에 포함된 악성코드가 설치돼 사용자 몰래 외부 특정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포트를 열어버린다. 이후 외부 서버와 연결해 추가 악성코드를 다운로드받거나 PC 내부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의심스러운 메일의 첨부파일을 실행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습니다.메일도 함부로 보내것은 아닙니다.

만약 현재 브라질, 중국,이란, 오만 혹은 사우디 아라비아에 계시는 동안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을 차단하기 때문에 그 모든 사이트가 열 수 없는 것입니다.하지만 우회접속하시면 바로 열 수 있습니다.무료vpn(free vpn)을 통해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